안산평화의집 개인정보 처리방침

 

제정 2015. 06. 01. / 시행 2015. 06. 01.

전부개정 2022. 02. 25. / 시행 2022. 03. 01.

 

 

안산평화의집은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ㆍ공개합니다.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목적) 시설은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 의사 확인, 본인 식별ㆍ인증, 회원자격 유지ㆍ관리, 서비스 부정 이용 방지, 만1 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 시 법정대리인의 동의 여부 확인, 각종 고지ㆍ통지, 고충처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입주자 서비스 지원: 의료 서비스, 급식 서비스, 후원 및 봉사자 연계 서비스, 주거 지원, 일상생활 지원, 지역사회생활 지원,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채용 자격요건 확인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3. 자원봉사자 및 후원자 관리: 자원봉사자 현황 관리 및 확인서 발급, 후원자 현황 관리 및 기부금영수증 발급, 우편물 및 문자 발송, CMS 신규ㆍ해지ㆍ출금을 위한 정보제공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2조(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시설은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ㆍ이용 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 수집 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ㆍ이용 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ㆍ보유합니다.

 

제3조(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시설은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제4조(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ㆍ의무 및 그 행사방법) ① 정보주체(만 14세 미만인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을 말함)는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 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 요구

4. 처리정지 요구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별지 제1호서식을 작성하여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서 하실 수 있으며, 시설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시설은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④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별지 제2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⑤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 법령을 위반하여 시설이 처리하고 있는 정보주체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여서는 아니됩니다.

⑥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제4항, 제37조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⑦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⑧ 시설은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 정정ㆍ삭제, 처리정지의 요구 시 요구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제5조(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시설은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가. 필수항목: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연락처

나. 선택항목: 생년월일, 주소, 이메일

2. 입주자 서비스 지원: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연락처, 이메일, 사진, 은행계좌번호, 결혼여부, 직업, 학력, 건강상태, 가족사항, 관심분야

3. 자원봉사자 및 후원자 관리: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연락처, 이메일, 사진, 은행계좌번호

 

제6조(개인정보의 파기) ① 시설은 개인정보 처리 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즉시 파기하며, 파기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시설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하며,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제7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시설은「개인정보 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취급자의 지정을 최소화하고 정기적인 교육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3.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제8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시설은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홈페이지 운영담당자

이름: 김석중

소속/직위: 사무국장

연락처: 031-417-7091

이메일: shouse7091@daum.net

팩스: 031-417-5156

이름: 유지영

소속/직위: 총무팀장

연락처: 031-417-7091

이메일: shouse7091@daum.net

팩스: 031-417-5156

이름: 이민아

소속/직위: 자원개발팀장

연락처: 031-417-7091

이메일: shouse7091@daum.net

팩스: 031-417-5156

 

제9조(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다음 기관에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기 관 명

홈페이지

연 락 처

개인정보침해 신고센터

https://privacy.kisa.or.kr

118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https://www.kopico.go.kr

1833-6972

경찰청 사이버안전지킴이

https://www.police.go.kr/www/security/cyber.jsp

182

 

제10조(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①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2년 3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② 이전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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